본문 바로가기

고등영수연합

공부가 다인가요?

 

파블로 피카소의 "장난감 트럭을 가지고 노는 아이"란 그림입니다. 1953년 그림이니 피카소가 할아버지일 때 그린 그림입니다. 한참 전에 이안아트에서 구입한 복사본 그림인데 지금까지 집에서 굴러다니고 있습니다.

 

이 그림을 보다가 며칠 전의 학부모 전화 상담이 떠올랐습니다.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있는 학원생 학부모셨습니다. 지난 상담에서 여름방학부터 미술학원에 보내야 겠다고 하셨는데 보내야 할지 말아야 할지 아직도 망설이고 있으셨습니다.

 

어머님께 제 생각을 다시 한 번 말씀드렸습니다. 공부에 관심이 없고 다른 쪽에 관심이 있으면 관심 있는 쪽으로 밀어주셔야 합니다. 단, 공부가 하기 싫어 도피처로서 다른 쪽을 기웃대고 있다면 공부쪽으로 마음이 돌아올 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홍대쪽 미술학원을 두 군데 갔다 오셨다기에 미술학원 상담을 좀 더 받아 보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입시 미술학원은 1주일에 4번 가야 한다고 합니다. 고1인데 벌써부터 1주일에 4번을 가야 한답니다. 이러다가 애 잡겠습니다. 학교 공부도 해야 하니 일주일에 3번 가는 학원을 찾아보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부원장 선생님이 어제 그 학생에게 미술학원 언제부터 다닐 건지 물어 봤답니다. 겨울방학 때부터 다닐 거라고 했답니다. 어머님이 생각을 좀 더 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애를 키우고 있지만 입시와 관련해서는 정답이 없습니다. 고생하시는 학부모님들 힘내시고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고등영수연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있는 지각  (0) 2014.02.23
원장 선생님이 최고로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  (0) 2014.01.17